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플레이링 토크링 비즈니스키워드
인기키워드   미용학원   에어컨   가구   안압지   88952634  
과학전문
고시/공무원
공예/아트
독서/언어/논술
미술/만화
미용/네일/헤어
바둑
방문수업
서예
수학전문
영어/외국어
요리/제과제빵
운전면허
유치원/어린이집
음악/피아노/기타
입시/보습
체육/스포츠
컴퓨터
기타
학원안내 서울안내 홈 > 학원안내 > 방문수업
플레이가베
추천 1
주소 구로구 구로동 98 대림오페라타워 301
문의 1644-1971
이용시간 : ~ :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전체 상세소개 이용안내 찾아오시는길   추천 1
상세소개

 

레이 가베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희 플레이 가베는 프뢰벨(Friedrich August Frobel : 1782~1852) 선생님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에게 수학적 원리, 사고력향상, 공동체 의식과 사회성, 정서적 안정, 창의력 등이 무한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어머니의 지혜와 아버지의 강건함을 더해 만들어졌습니다.

혜로운 아이는 놀이가 즐겁고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마음이 평안한 아이는 세상의 모든 것으로부터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랑이 가득한 아이는 주위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며 자신도 행복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합니다.


상 모든 아이들이 즐겁고, 향기로우며, 행복해지는 것이야 말로 저희 플레이 가베가 추구하는 기업 정신입니다.

저희 플레이 가베는 언제까지나 아이들의 순수함을 닮고자 노력하며, 좋은 교구를 만들고,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랑으로 감동하는 교사를 양성하고, 별처럼 빛나는 어린이를 길러 내는데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억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플레이가베 교육센터 대표 정혜숙         

 

 

 

이용안내
 
 

프뢰벨(Friedrich Wilhelm August Frobel, 1782~1852)은 1782년 4월, 독일의 튀링겐 숲 속의 오버바이스바흐라는 작은 마을에서 목사의 막내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9개월만에 어머니를 여위고,4세때 아버지가 재혼하면서 계모 밑에서 불우한 유년시절을 보냈으며 10살부터는 외삼촌 밑에서 사색과 명상을 즐기는 소년으로 자랐습니다.

여섯 살때 부터 유명한 측량사이며 산림관인 비츠에게서 일을 배우며 측량사로써 일을 하게 되었고 그 시기에 산과 들,  산림 속에서 식물을 채집하고, 책을 접하며, 수학, 어학, 식물학 등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프뢰벨은 자연 속에서 생활하면서, 모든 사물 가운데 보편적인 법칙 및 통일성이 숨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는 후에 그가 가베를 창안 하는데 결정적인 모티브가 되었습니다.

1799년 프뢰벨은 예나대학에 철학과 입학하여 자연과학과 수학을 공부했습니다.

 이때 프뢰벨은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다. 교육목적은 자기 계발이다. 아동은 자발적으로 학습하여야 한다."는 인간성 교육을 강조하는 낭만주의적 교육 사상체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하게 되었으며 이무렵 외삼촌이 돌아가시면서 다시 건축가가 되고자 프랑크푸르트로  가게 되었습니다.

곳에서 페스탈로치의 제자인 안톤 그루너를 만나게 되고, 그루너의 권유로 모범 학교 교사가 되면서 페스탈로치와 만나게 됩니다.이것이 그의 인생에 대 전환점이 되었으며 그 후 2년간 페스탈로찌와 함께 생활하면서 교육을 통해 국가, 사회, 인류를 개혁하고자 하는 생각이 점차 싹트게 되었습니다.

 1817년 일반 독일학원의 문을 열어 자신이 평소 생각했던 이상적인 교육을 실험하게 됩니다.

 프뢰벨은 놀이 이론과 어린이 심리학을 연구하였고, 1826년에 인간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모든 것들을 움직이게 하고,작용하도록 하며, 지배하는 것은 하나의 영원한 법칙이다."로 시작하는 그의 대표적인 저서인 <인간교육>을
집필하였습니다.

1835년에는 부르트도르프 고아원의 원장이 되어 고아원에 4, 5세 어린이를 위한 예비 학습 과정을 설치하면서 유아교육에 실질적인 관심을 나타내었습니다.

 1837년 고향으로 돌아온 프뢰벨은 "어린이를 위한 작업 교육소"를 설립하고 교육놀이 기구인 가베를 고안, 제작하였습니다. 이 가베는 후세에 프뢰벨의 대명사가 될 만큼 각국에 널리 퍼져 나갔습니다.

 당시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이들이 노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러나 프뢰벨은 유아들에게 이상적인 놀잇감이나 작업 재료를 주어 창조력을 키우고, 인간으로 서의 전체적인 발달을 꾀하게 했습니다. 모든 부모와 교육자에게 어린이를 사랑하고 존중할 것을 호소했던 것입니다.

 1840년 봄, 산을 내려오다가 '킨더가르텐(녹색이 짙은 어린이의 정원)'이라는 말을 떠올렸습니다.   

 즉, 모든 식물이 건강하게 성장하듯이 생애 초기에 많은 가능성을 가진 어린이가 자연과 산과 조화하면서, 경험이 풍부한 정원사인 유아 교사의 돌봄을 받아 성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때부터 작업 교육소를 "일반 독일 유치원(킨더가르텐)"이라 명명하고 창립 기념식을 개최 하여 최초의 유치원 탄생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1851년 8월에 독일 정부는 유치원을 금기시켰습니다. 유치원이 어린이들에게 무신론과 사회주의적 교육을
한다고 오인했기 때문입니다.

 프뢰벨은 금지령과 오해를 풀려고 노력하다가 1852년 70세의 나이로 인생을 마감하였습니다.

 유치원은 이후 여러 사람들의 노력으로 1860년에 금지령이 철회되었습니다.

 

 

 

찾아오시는길
이용소감 추천 1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